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돈이 없어도 단체채팅에서 장난치면 항상 나오는 친구...

돈이 없어도 단체채팅에서 장난치면 항상 나오는 친구...
안녕하세요 고등학생입니다.
이런 생각을 하고 있다는 생각이 이상할 것 같아서 이 글을 씁니다. 제가 잘못 생각하고 있는건지...부모님께 말씀드렸더니 돈이 없고 용돈이 없는 슬픔을 알아야 한다고 아버지께서 말씀하셨습니다. 나는 가고 싶다

제 친구 중 한 명이 월 15,000원의 용돈을 받고 있습니다.
그래서 저는 항상 돈이 없다고 말합니다.
친구의 용돈이 적은 것은 어쩔 수 없고, 친구의 부모님이 용돈을 모으지 않는 한 변할 수 없다. 그걸 잘 알고 있고, 그들을 배려하려고 많이 노력한다.

문제는 단체대화방에서 수다 떠는 얘기가 나오면 무조건 빠져나간다는 점이다. 학원이 없어 단체 채팅방에서 친구들과 가장 많이 어울리고 있다. 하지만 그 친구는 용돈이 적기 때문에 항상 그 친구에 따라 모든 것을 계획해야 합니다.
그 녀석 때문에 놀고 먹고 싶은 것, 아주 작은 것까지 모두 포기해야 했다. 친구들이 답답해서 항상 사줬고, 나 혼자 사니까 편의점에서 한 끼도 못 산다고 했던 적도 있다. 나는 돈이 없거나 조금 키가 작고 싶으면 아예 외출을 하지 않는다. 돈 없으면 못 하는 것 같아서 "이달 말에 좀 더 쓰겠다~" 하지만 계속 돈이 없고 제일 많이 놀고, 돈이 없는 게 싫다. 그를 위해 항상 희생하고 때로는 성가신 일입니다. 아까도 말했듯이 돈이 부족한 것은 어쩔 수 없고 조금은 배려해야 하는 것이 사실입니다. 하지만 친구들에게 피해를 줄 정도로 거의 매일 플레이하는 것은 불가능하다고 생각합니다. 저번에 물어봤더니 일주일에 4~5번은 보통 게임을 한다고.. 5번은 저랑.. 저와 다른 친구들의 용돈은 4~5만원 정도 합니다. 하지만 그녀만 용돈이 많아서 5~6명이 그녀를 위해 많은 것을 포기해야 하고... 놀 돈이 없어서 친구들이 번갈아가며 음식, 노래방, 기타 유흥비를 사서.. 사야 해서 조금 불편했어요. 그리고 저는 용돈이 부족한데 중간에 아이들이 놀고 쇼핑을 하고 있을 때 저는 그냥 거기 있는데 "사줄 돈이 없어요~ 하하" 라고 한다. 그런데 사줄 때마다 미안하다고 몇 번이고 애들에게 술을 다 주는데도 미안하다고 혼자 밥 안 먹겠다고 한다. 결정적으로 그는 우리 그룹에서 가장 멋지다. 사과 몇 마디로 밥을 먹을 수 있는 그런 아이는 절대 아니다. 그런데 그런 성격인데 왜 그렇게 행동하는지 모르겠다.

헷갈려서 요약하겠습니다.

친구의 용돈은 15,000원입니다.
하지만 일주일에 4~5번.
돈이 없어서 친구들 만날 때마다 밥도 사먹고 유흥비도 내고 하고 싶은 걸 하고 싶은 것도 눈치채지 못해요.
친구들이 물건을 사거나 조금 더 비싼 곳에 가면 "돈이 없어서 안 사겠다~ 하하"라고 한다.
하지만 그는 정말 착해서 부분적으로는 그가 나쁜 상징이기 때문이라고 생각하지 않습니다.


추천사이트